청년대출

정부지원 청년대출

청년층의 취업문제는 항상 문제되는 사회문제 중 하나 입니다. 청년분들에게 있어서 가장 큰 관심사는 아무래도 취업 그리고 부동산이라고 할 수 있는데, 이 두 분야 모두 현재로서는 잘 풀어나가야할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정부지원 청년대출

경제가 어려워지다보니 채용공고도 눈에 띄게 줄어들고, 실업률도 오른것을 확인할 수 있는 최근인데요. 제대로된 직장을 가지지 못해 자금난을 호소하는 청년층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이 있습니다.

자금난을 해소하여 취업과 학업에 몰두할 수 있게 도와주자는 취지의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. 우선 만 34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합니다.

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는데요.

취업준비생은 대학생, 대학원생, 학점은행제 학습자, 미취업자를 일컫고

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 1년이하 재직자를 의미합니다.

취업준비생, 사회초년생 중 만34세 이하, 연소득 3,500만원이하인 청년분들이 바로 이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물론, 연체이력이 있다던가 신용도가 안좋은 분들은 대출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대출 한도는 최대 연 600만원이며, 1인당 최대 1,2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대출금리는 최저 연 3.5%(보증료 0.1 ~ 1.0%) 정도로 금리가 아주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해서 너무 높지도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. 특히, 기준금리가 꾸준히 오르는 추세인 현 상황에서 본다면 저금리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대출기간은 거치기간 포함 최장 15년이며 자격조건에 따라 최장 8년 이내에서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최장 7년 이내에서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취급은행으로는 기업은행, 신한은행, 전북은행이 있습니다.

끝으로, 생활자금 및 교육/훈련비, 의료비, 주거비용으로 대출실행이 가능하며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분의 경우에는 대출이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출처 : 정부청년대출(https://www.housepeople.kr/)

Leave a Comment